참빛story

(CTS뉴스)성탄전야 이모저모

참빛교회 0 640 2018.12.26 09:25
7d21cdc3e2668c012bb001515f913bec_1545952045_0545.png
 
앵커: 성탄절 축하예배를 비롯해 각 단체와 기관에서는 아기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앵커: 성탄전야 이모저모를 최대진 기자가 종합했습니다.

한 명 지나가기 힘든 비좁은 통로를 끝에 나온 쪽방.
쪽방촌 주민에게 선물을 건네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축복이 임하길 함께 기도합니다. 한국구세군과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 여의도순복음교회 등이 성탄절을 기념해 나눔에 뜻을 모은 ‘한국교회가 함께는 2018 찾아가는 성탄절’ 행사 현장입니다.

이번 나눔 행사에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와 서문교회 손달익 목사, 구세군 장만희 서기장관, 굿피플 김천수 회장 등 한국교회 주요 지도자들이 참여했습니다.
참석자들은 700여 명의 쪽방촌 주민들에게 식료품 키트를 전달했습니다.

SOT 이영훈 목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경기도 군포 성장교회에서도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성탄축제가 열렸습니다.
안양시와 의왕시, 군포시 기독교연합회와 유쾌한공동체가 함께 마련한 이번 성탄축제는 아기 예수가 이 땅에 오신 기쁨을 노숙인, 독거노인 등 500여명의 소외이웃과 나누고 낮은 자들과 함께 사셨던 예수의 삶을 기억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INT 박종안 목사 / 군포시기독교연합회 총무
특히 이번 행사는 사랑, 믿음, 나눔이라는 세 가지 테마로 나눠 진행됐으며, 예배와 문화행사에 이어 노숙인과 독거노인들에게 떡과 음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연말을 병원에서 보내야 하는 환우들을 위해 미리 맞는 성탄축제도 열렸습니다.
남양주참빛교회와 녹색병원이 주최한 ‘크리스마스 이브 함께 부르는 희망의 노래’에서는 봉사자들이 중환자실과 공동 간병인실을 찾아 나눔을 함께했습니다. 또, 성인용 기저귀와 수면양말, 모자 등 소소하지만 진심을 담은 선물 420개가 환자들에게 전해졌습니다.

병원 로비에서는 시각장애인 CCM그룹 에필로그, 강지원 바이올리니스트 등 음악가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진 찬양축제를 통해 성탄의 의미와 기쁨을 만끽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성탄절을 앞두고 미자립교회 목회자들에게 사랑의 쌀도 전달됐습니다.
충남 천안에 위치한 빛된교회는 사랑의 쌀 2,000kg을 충남지역 미자립교회 목회자가정과 노숙인지원센터 등에 전달했습니다.
지난 2004년 5월 창립된 빛된교회는 개척초기부터 부활절, 추수감사절, 성탄절 등 절기마다 축하행사와 미자립교회 목회자가정에 사랑의 쌀을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INT 이장원 목사 / 빛된교회

쌀 전달식에 앞서 열린 성탄축하행사에서는 영아부터 청년까지 성탄성극을 비롯해, 실버벨 공연, 찬양과 워십, 율동 등을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수지선민교회는 지역주민을 초청해 특별한 성탄절테마예배를 드렸습니다. 아름다운 성탄을 맞아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고 음악으로 찬양과 경배드리기 위해섭니다.

INT 김홍양 목사 / 수지선민교회

성도와 지역주민 30여 명이 함께 색소폰, 드림팬플롯, 하모니카 등의 악기로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어메이징 그레이스’ 등 총 18곡의 아름다운 음악을 선보였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도 전 직원이 모인 가운데 성탄축하예배를 드리며 아기예수가 이 땅에 오신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설교를 전한 연신교회 이순창 목사는 “성탄절, 억눌린 자 낮은 자를 보살피러 오신 예수그리스도를 기억해야한다며, 모든 악과 불의에서 해방시키는 하나님의 선포가 바로 성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성탄예배에서 모아진 헌금은 서울 동자동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쓰여질 예정입니다.

성탄절을 4시간 앞둔 이브 저녁, 서울 강남 한복판에 신나는 비트에 맞춘 찬양이 울려 퍼집니다. 기독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예배 형식의 크리스마스이브 워십 콘서트, 2018 리얼 크리스마스는 열린 예배와 기부, 나눔을 통해 성탄절의 참된 의미를 나누고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김브라이언과 워십팀 어메이징 띵스의 공연을 비롯해 강균성, 비와이 등 기독연예인들의 찬양과 간증 무대에 거리에 나온 젊은이들도 함께 흥겨워하며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예수 탄생의 진정한 의미를 전하는 하루였습니다. CTS뉴스 최대진입니다.


Comments

상담


sunshiner7@naver.com
주일예배 : 11:0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